작성일 : 13-07-30 15:04
장수경찰서- 장수사과조합 업무 협약 (착한운전 마일리지제)
 글쓴이 : 시나노…
조회 : 1,308  

[2013년 7월 24(수) 새전북신문 기사 스크랩]




                            장수경찰서- 장수사과조합 업무 협약




장수경찰서(서장 박훈기)는 24일 경찰서 2층회의실에서 하경준 장수사과영농조합대표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착한운전 마일리지제 추진을 위한 무사고·무위반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선진교통문화 정착, 법질서 존중과 구현을 위한 착한운전 마일리지제의 대국민 참여 유도를 공동노력하고 교통안전의식 제고 및 교통사고예방 홍보활동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내달 1일부터 시행되는 착한운전 마일리지제는 운전면허가 있는 운전자가 1년간 무위반, 무사고 운전할 것을 서약하고 실천할 경우 운전면허 특혜점수 10점을 받게 되며 부여된 점수는 기간에 관계없이 그 운전자가 교통사고 등으로 행정처분을 받게 될 경우 감경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박훈기 서장은 “국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해 홍보활동에 주력할 방침이다”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장수 유기종 기자 (http://www.sjb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38392)



- 최근 경찰청에서 2013년 8/1일부터 '법질서 확립'의 일환으로 교통법규를 준수한 운전자에게 운전면허 행정처분 감경혜택을 부여하는것으로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개정안'이 통과됨에 따라 시행되는 '착한 운전 마일리지'제도를 홍보하기 위해 각 지자체는 업무협약 등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는데 장수군에서는 장수군의 상징인 사과-사과조합과 업무협약을 통해서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교통법규 준수및 선진질서의식 함양과 도로 교통안전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업무협약 이후 장수사과조합에서는 '서약서'를 비치하고 내방하는 조합원님등께 '착한운전 마일리지'제도를 적극 설명, 무위반, 무사고 운전할것을 서약받아  운전면허 특혜점수를  많은 사람들이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활동에 힘쓰고 있습니다.